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최근에, 애플이 iOS의 자동화 프로그램 중 하나인, Workflow를 인수해서, 무료로 풀었습니다.

Workflow는 안드로이드의 테스커와 비슷한 어플으로, 아이폰에서 몇 가지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테스커 어플처럼 자신이 원하는 동작을 지정한 뒤, 연달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의 테스커처럼 wifi, bluetooth와 같은 설정에는 접근하지 못하고,

이에 따라 일부 작업은 만들 수 없는 한계가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테스커에서는, 아니 안드로이드에서는 특정 블루투스 이어폰이 연결되면 음악을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지만,

아이폰에서 동작하는 Workflow는 iOS에서 외부 앱에게 개방하지 않는 API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면, 아이폰에서 동작하는 Workflow이기 때문에 가능한 기능들도 있습니다.



바로 지금 재생 중인 노래의 정보를 가져와서 Youtube에서 검색하는 기능입니다.



지금 재생 중인 곡의 정보를 불러와서 아티스트와 제목을 추출한 뒤, 이를 유튜브 검색 url 링크로 만들어 url을 실행하는 작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정성하 기타리스트의 노래를 듣다 보면, 다른 사람들의 커버 영상도 보고 싶을 때도 있고, 공식 jwcfree에 올라온 정성하의 연주 영상을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정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Workflow 입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필요한 작업을 직접 만들 수도 있지만, 이미 만들어진 Workflow들을 그냥 바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앱의 상단 My Workflows 탭 옆에 있는 Gallery를 터치하면,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애플이 무료로 풀었기 때문에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앱이지만, 저는 Find song on Youtube 기능이 매우 편리하기 때문에 유료라도 적절한 가격이었다면 구입했을 것 같습니다.



한번 다운로드 하신 다음 직접 사용해보세요~


https://itunes.apple.com/app/workflow-powerful-automation/id915249334



제가 사용 중인 모든 Workflow 기능 목록은 아래 '전체 Workflow 보기'를 누르시면 볼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https://workflow.is/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Blogger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