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으아 엄청 힘드네요 ㅎㅎ;;

처음 구현하는 기능이 많아 조금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래도 구현은 성공했네요 ㅎㅎ


처음은 Splash입니다

잠깐 약 2초정도? 표시되는데요

지금은 뭐 딱히 넣을것도 없고 개발의 순수함을 나타내기 위해서(?) 하얀색으로 칠했습니다(?)

처음에 몇초정도 나오는 화면이죠 ㅎㅎ

드림나래 오픈소스 ♥


그다음은 메인화면 인대요

전까진 그냥 Blank액티비티였지만 오늘은 Fixed Tab + Scroll(?)을 사용하였습니다

한 4번째 시도인가요? 겨후 성공했습니다 ㅠㅠ

그냥 네이버 예제를 바로 사용해 버리니 저 "정보", "변경사항", "맴버" 탭이 없어지더군요(?)

그래서 좀 삽질좁 했습니다 ㅠㅠ

양옆으로 스크롤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걸 구현하기 위해 엄청 뒤졌네요...; 구글링이랑 네이버, 책을....으아아아



변경사항 탭을 클릭하거나 또는 옆으로 스와이프 하면 나타납니다

/system/etc/changelog.txt파일이 있으면 그 파일의 내용을, 없다면 위 내용을 표시해 줍니다

아ㅡㅡ 이것도 처음 구현하는거라 정말 힘들었습니다 ㅠㅠ 나중에 포스팅 해야 겠어요

java.io였나... 이걸 사용하더군요ㅎ


이건 맴버 정보 란인대요 팀원 설명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제 잉여력이 돋보이는 구간이 있는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 스샷을 보시면 "이 개발자가 마음에 드나요?"라는 글자가 있는대요

사실 글자가 아니라 버튼입니다 ㅋㅋ

이걸 클릭하면



이런 사이트가 뜹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버튼 어디서 보신적 있지 않으신가요?

티스토리나 뭐 이런곳에 "손가락 눌러주세요" 하는건데요 ㅋㅋㅋ


그걸 적용했습니다 ㅋㅋㅋㅋㅋ

으아 이것도 구현하는게 처음이라 힘들었네요 휴ㅋㅋㅋㅋㅋ


아무튼 이렇게 잉여력을 발휘한 어플을 만들어 봤습니다

그나마 만든 어플중 가장 잘만든거 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Blogger Info